목공
목공/인테리어 DIY_필수 에어 타카 모음
DIY1004
2019. 4. 24. 11:42
빠른 작업속도와 사용 편리성 면에서 에어타카만한게 없다. 더구나 가격도 개당 10만원 내외로 저렴하고, 크게 고장도 없어 한번 구매하면 두고 두고 사용할 수 있는 효자 아이템이다.
그러나 에어타카는 그 종류도 다양해서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지 고민 스러울 수 있는데 그동안 내가 경험하고 확인한 바에 따르면 4가지 타카가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 같다.
합판을 콘크리트에 고정할 때, 각목(다루끼)를 고정할 때, 간단한 가구를 제작할 때 비교적 강력한 결구력을 줄 수 있는 이른바 대타카이다. 그 이름만큼 크기도 크고 무겁고, 소리도 크다. 이거 하나만 있으면 왠만한 구조물들 다 조립이 가능하다. 필수 아이템
(2) 다재다양한 F30타카
F30타카는 일종의 못 대체용으로 보면 된다. 가장 무난하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. 30미리의 핀 길이는 왠만한 합판 고정, 가구 결구 시 쉽게 사용 가능하다.
(3) 핀이 잘 안보이는 실타카 630타카
간단한 가구나 구조물 결합 시 못구멍이 거의 안보일 정도로 결합이 되는 핀모양 타카이다. 주로 본드로 결합 시 임시 고정용으로 많이 사용한다.
(4) 천이나 가죽 합판을 각목에 고정할 때 사용하는 디긋자 모양의 422타카
422타카는 디긋자 모양을 하고 있어 얇은 판재와 뒤에 두꺼운 재재를 결합할 때 비교적 강하게 결합이 된다.
위의 4가지 타카는 일종의 필수 아이템이다. 다른거 살 필요 없이 위의 4가지만 사면 만사 OK이다.